수술치료 THE CREATIVE CENTER

Home   >   수술치료   >   연골 재생술

연골 재생술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행이나 운동 등을 통하여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한 연골 부위가 찢어지거나 닳아서 없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골은 뼈와 뼈 사이에서 완충제 역할을 하고 있으여, 한번 손상되면 외부적인 치료를 거치지 않고는 재생되지 않습니다.

 

이미지명

장 많은 원인은 나이가 들어가 연서 자연스레 연골 부위가 손상되는 것입니다.  수십 년간 걸어 다니거나 사용하면서 연골 부위가 손상되지만 최근에는 운동 등을 통하여 갑작스레 연골이 손상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미지명

반적인 관절염의 증상으로 통증이 발생하고 오래 걷거나 서있기가 어렵습니다. 찢어진 연골이 활액막과 섞여 있을 경우 이물감이 들기도 합니다.
 

이미지명
여드름관리
이미지명
이미지명

기세포는 제대혈로부터 중간엽 줄기세포를 분리해 내여 배양을 시킨 뒤 폴리머와 섞어서 손쉽게 이식이 가능한 상태로 만든 반고형 물질로서 퇴행성 무릎 관절염의 연골결손 부위나 스포츠 손상 등에 의해 발생한 무릎 관철 연골 손상 부위에 이식하여 연골재생을 유도하여 치료하는 새로운 개념의 줄기세포치료제입니다.

01 무균시스템에서 줄기세포 이식준비를 하고 준비된 줄기세포를 개봉합니다.
02 배양된 제대혈 중간엽 배아줄기세포와 폴리 머를 혼합하여 반고형 물로 만들어 이식준비를 합니다.
03 무릎 연골결손이 있는 부위를 노출시키고 이식에 맞게 준비합니다.
04 줄기세포가 잘 이 식되 수 있도록 연골결손이 있는 부위에 작은 구멍을 만듭니다.
05 각각의 구멍을 채우면서 연골결손 부위에 줄기세포를 모두 이식하여 결손 부위를 메웁니다.

이미지명
이미지명
줄기세포 손상된 연골 병변에 이식되면 손상된 부위에서 분비되는 물질들로 인해 단백질의 연골분화 촉진, 염증 완화, 연골기질 분해 단백질 활동 억제 등 복합적인 작용 효과가 발생하여 손상된 연골의 재생을 유도합니다.
여드름관리

이미지명

01. 무균시스템에 줄기세포 이식준비를 하고 준비된 줄기세포를 개봉합니다.

02. 배양된 제대혈 중간엽 배아줄기세포와 폴리머를 혼합하여 반 고형물로 만들어 이식준비를 합니다.

03. 무릎 연골결손이 있는 부위를 노출시키고 이식에 맞게 준비합니다.

04. 줄기세포가 잘 이식될 수 있도록 연골결손이 있는 부위에 작은 구멍을 만듭니다.

05. 각각의 구멍을 채우면서 연골결손 부위에 줄기세포를 모두 이식하여 결손 부위를 매웁니다.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자가유래연골 이식술

가유래연골세포(콘드론 CHONDRON) 치료는 쉽게 말해 초기 퇴행성관절염이나 박리성 연골염 등으로 인해 손상된 연골을 자신의 연골세포를 배양해 이식함으로써 손상된 연골을 다시 살리는 치료법입니다.
콘드론을 이용한 자기 유래 연골세포 이식술은 무릎관절의 부분적 연골결손 환자의 사용이 많지 않은 건강한 연골조직을 채취(결손 부위의 크기 : 단독병변15cr이하,다발성 변병변 2Ocr 이하) 하여 연골조직으로부터 연골세포를 분리하고 약 4주, 6주간 실험실 내에서증식 배양하여 수술적으로 환자의 연골 결손분 위를 골막으로 봉합한 후 주입됩니다.  콘드론은 면역학적 부작용이 없고 이물반응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6주 후면 정상적인 무릎 연골이 재생되어 정상적으로 걸을 수 있으며 3개월 후면 운동이나 자전거 타기 등이 가능해지는 혁신적인 수술법입니다.

 

이미지명

자가유래연골세포 이식과정

1단계 연골조직 채취 : 환자의 무릎에 5㎜ 정도의 구멍을 뚫고, 관절내시경을 넣어 정상연골을 5㎜ 정도 떼어낸다.(정상 연골은 체중부하가 적은 부위에서 떼어냄)

2단계 세포 배양 : 실험실에서 4-6정도 연골세포를 증폭 배양한다.

3단계 콘드론 완성 : 성공적으로 배양된 1200-1500만개의 연골세포를 수술 날짜에 맞춰 배양한 세포를 병원에 가져온다.

4단계 콘드론 이식 완료 : 배양된 연골세포를 환자의 손상된 연골 부위에 수술을 통해 이식한다. 시술 후 보행이 가능하며 ,6-10개월 후 달리기나 자전거 등 강도 높은 운동이 가능하다.

이미지명
이미지명

상이나 질병으로 인해 관절을 싸고 있는 관절연골의 일부가 손상된 경우 환자 자신의 연골 세포를 채취하여 배양한 뒤, 배양된 본인의 연골을 관절에 이식하는 수술입니다.  환자 자신에게서 연골 일부를 떼어내 세포 병원에서 연골세포를 배양하고, 배양된 연골세포를 손상 부위에 이식, 자기성장을 통해 상처를 치료하는 것입니다. 환자 본인의 사용이 많지 않은 건강한 연골조직을 채취하여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건강한 연골로 회복이 가능하며 부작용 및 거부반응이 전혀 없습니다.

이미지명
여드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