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THE CREATIVE CENTER

Home   >   고객센터   >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스포츠월드] 디스크질환, 수술 없이 플라즈마수핵성형술로 치료
관리자 (jointh) 조회수:1313 추천수:1 125.180.245.99
2018-02-07 00:40:03
[스포츠월드] 디스크질환, 수술 없이 플라즈마수핵성형술로 치료

서울 강남의 패션 잡지사에 근무하고 있는 A(30)은 킬힐 마니아다. 일주일에 5일 정도는 굽이 8cm 이상 되는 하이힐로 신고 출근한다. A양은 킬힐을 신으면 키가 커 보이고, 그 덕분에 의기양양해지는 기분은 물론 도도한 섹시미까지 발산할 수 있다며 ‘킬힐이야말로 여성을 여성답게 하는 퍼펙트 패션 소품’이라고 극찬한다.

하지만 A양은 얼마 전부터 허리가 아파 병원에 다니고 있다. 병원에서는 오랫동안 킬힐을 착용한 탓에 허리디스크가 생겼다는 것이다. 킬힐이야말로 자신의 섹시 패션 아이콘인데, 밉게도 의사는 킬힐을 신지 못하게 하다니…. 너무나도 억울하고 원통해 돌아버릴 지경이다. 하지만 어쩌랴. 증상이 쉽게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자 A양은 얼마 전부터 킬힐을 내던졌다.

킬힐을 신으면 발가락 건강이 나빠지고, 무릎과 허리의 건강까지 해치게 된다. 이에 허리디스크에 걸리거나 만성 요통으로 고통을 겪게 되는 경우도 있다. 마지막까지도 킬힐을 포기하지 못해 마니아들은 통증으로 고생께나 한 다음에 비로소 어기적거리며 병원을 찾는다. 마치 자존심이 구겨져 못 참겠다는 표정으로.

정형외과병원에서는 킬힐 부작용으로 인해 허리디스크나 요통 환자들한테 신경성형술을 통한 치료를 권장하고 있다. 신경성형술은 텍사스 의과대학의 가보 라쯔 교수가 1981년에 처음 개발한 시술로서 일반적인 신경치료로는 호전되지 않는 부위의 유착을 풀어주고, 염증과 부종을 제거함으로써 치료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신경성형술은 특수 카테터를 병변 부위로 직접 접근해 특수약물을 통해 손상된 신경을 치료하는 시술법이다. 시술은 절개 없이 주사바늘을 통해 가능하며, 시술시간이 30분 내외로 매우 짧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이나 청소년은 물론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노약자들도 치료가 가능하다.

또 영상장비를 통해 환자와 의사가 함께 병변 부위를 확인하며 치료하기 때문에 환자의 상태에 맞는 치료가 가능하다. 대부분 1~2회 정도 치료하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환자의 상태에 따라 추가로 시술이 더 필요할 수도 있다.

최근에는 디스크 치료에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은 목, 허리 디스크 질환을 주사로 치료하는 새로운 개념의 시술법으로, 문제가 생긴 디스크에 가느다란 주사바늘을 넣어 돌출된 디스크를 고주파로 분해시켜 제거하는 시술이다.

국소 마취 후 100kHz의 주파수를 발생하는 직경 0.8mm의 가는 주사바늘을 디스크 내에 삽입해 바늘에서 나오는 저온 고주파로 만든 플라즈마 광이 척추신경을 압박하는 디스크 내의 수핵 분자를 빠르게 분해하고 녹여 제거시킨다.

조인트힐병원(구, 조인트정형외과) 유정수 원장은 “기존에는 디스크 치료를 위해 전신마취 후 목의 피부를 절개해야 했기 때문에 조직 손상 및 회복 지연 등 여러 부작용이 발생했지만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은 최소 침습적 수술로, 주변 조직의 손상이 거의 없고 수술시간도 10분 정도로 짧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전신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고령의 환자나 고위험군 환자에서도 비교적 안전하게 시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은 근육이나 신경의 손상, 통증 등의 부작용이 없고 환자의 회복이 빠르다. 당일 입원 치료가 가능할 정도다. 이런 장점 때문에 초기 허리 디스크 환자들의 통증 개선에 유용하게 쓰인다. 특히 시술 후에 평상시에도 꾸준히 운동하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장기적으로 재발하지 않고 건강한 목과 허리를 유지할 수 있다.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은 만성 요통환자나 신경병중성 통증을 동반한 경우, 수술을 받지 않은 좌골신경통, 수차례 경막 외 약물 주입에도 반응하지 않는 경우, 척추 수술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에 아주 유용하다.

조인트힐병원 유정수 원장은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은 디스크 초기 환자나 보존적인 치료가 불가능한 만성 환자들한테 적절한 치료법”이라며 “인체 내의 가장 중요한 신경을 다루고 고도의 정밀성을 요하는 시술이므로 반드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기사출처 :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40317022074&OutUrl=naver]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