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THE CREATIVE CENTER

Home   >   고객센터   >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유정수원장의 척추건강이야기③] 지긋지긋한 허리통증 잡는 ‘신경성형술’어떤 치료?
관리자 (jointh) 조회수:1100 추천수:0 125.180.245.99
2018-02-05 23:45:46
이제는 국민병이라고까지 불리고 있는 허리 디스크. 
 
실제 한국인의 허리통증 중 가장 큰 요인이 허리디스크와 척추관협착증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국민 10명 중 7~8명이 이로 인한 요통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그 중에서도 20%는 극심한 만성통증으로 고생한다고 한다.
 
또, 최근에는 이러한 허리통증이 젊은 층에게도 빈번하게 나타나면서 허리통증을 해소하는 치료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수술에 대한 부담 없이 허리통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신경성형술’이 주목 받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허리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에 의한 통증을 겪으면 혹시 큰 수술을 해야 할까 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신경성형술은 비수술적 디스크 및 협착증 치료법으로 꼬리뼈 쪽에 국소마취를 한 뒤 방사선 영상장치를 보면서 경막외강으로 지름 1mm의 특수 카테타를 삽입하여 통증의 원인을 직접 제거한다. 

염증이 심한 신경부위를 직접 눈으로 보며 약물 주입을 통해 디스크 탈출증이나 협착증으로 인해 생긴 허리 주위에 염증과 부종 혹은 유착 등을 제거하고 염증을 차단하는 치료법으로 무통증 국소마취로 20여 분간 시술 후 1시간 정도의 안정을 취하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뿐만 아니라 가느다란 특수 카테터를 통해 통증의 원인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덕분에 정상조직의 손상을 주지 않고,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다. 

이에 고령 환자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으며, 당뇨병, 고혈압 등 다른 질병으로 수술이 힘든 환자에게도 적용 가능한 것은 물론 수술 후 재발되었거나 통증이 지속되는 환자도 신경성형술로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신경성형술 외에도 안전하고 후유증이 없는 비수술적 치료법이 많이 생겨난 만큼 허리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가급적 빨리 병원을 찾아 전문의에게 진단을 받아 자신의 상태에 맞는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추후에 증상이 재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주치의 진단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 후에도 재활치료를 통해 병변 부위를 튼튼하고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제공=관악구 조인트힐병원, 정리=강인귀 기자 입력 : 2015.09.24 16:51>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