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THE CREATIVE CENTER

Home   >   고객센터   >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유정수원장의 척추건강이야기⑤] 허리·목 디스크에 효과?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이란
관리자 (jointh) 조회수:548 추천수:1 125.180.245.99
2018-02-05 23:44:23
유정수 관악구 조인트힐병원 원장                                                    |입력 : 2015.11.09 10:52

노인인구가 늘면서 퇴행성 질환인 디스크와 같은 척추질환의 유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나쁜 자세와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젊은 나이에도 디스크로 인해 요통이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허리나 목의 만성적인 통증과 저림 증상 등으로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가 의심되거나 디스크 진단을 받았다면 치료는 필수이며, 오늘날에는 디스크 역시 비수술적 치료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다.

특히 최근 허리, 목 디스크의 비수술적 치료로 떠오르고 있는 플라즈마수핵성형술 플라즈마광을 이용한 치료법으로 약 1mm 정도의 가느다란 주사바늘을 직접 디스크 부위에 삽입하여 탈출된 디스크 부위에 플라즈마 광을 쪼여 주어 디스크를 치료할 수 있다.

디스크로 인한 염증을 없애주는 정도였던 기존의 비수술적 치료와는 달리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은 플라즈마의 높은 에너지를 이용해 돌출된 디스크 수핵의 압력을 낮추어 크기를 감소시키고, 디스크 주변의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을 차단하는 원리로 높은 에너지의 플라즈마는 빠르게 디스크 수핵의 분자구조를 분해하여 인체에 무해한 산소, 질소, 수소, 탄소, 이산화탄소 등의 기체로 변화시켜 관을 통해 배출을 시킨다. 

고열로 인해 타고 남은 조직이 남지 않아 조직 간의 유착이 거의 없으며, 무엇보다 수술하지 않고 허리와 목 디스크 치료가 가능한 방법으로 빠른 회복과 함께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1mm의 주사바늘을 통해 시술함으로써 절개 역시 필요 없기 때문.

이에 최근에는 허리디스크와 목 디스크 환자 뿐만 아니라 만성 요통환자 및 좌골신경통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이 주목 받고 있으며, 수 차례의 경막외 약물주입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거나 척추 수술 후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에도 플라즈마수핵성형술을 고려 해 보는 것이 좋다.

한편, 시술 후에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습관을 들여 꾸준히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치료 후 증상의 재발을 막을 수 있는 방법임을 기억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력을 튼튼하게 길러 주는 것도 디스크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제공=조인트힐병원, 정리=강인귀 기자>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