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THE CREATIVE CENTER

Home   >   고객센터   >   언론보도

언론보도

게시글 검색
[유정수원장의 척추건강이야기⑦] '추간공확장술' 척추관협착증 등 척추질환 통증 감소효과↑
관리자 (jointh) 조회수:1387 추천수:0 125.180.245.99
2018-02-05 23:41:31
대표적인 퇴행성 척추질환으로 손꼽히는 척추관협착증은 신경이 빠져 나가는 척추 통로가 좁아져 다리가 저리고, 걷기조차 힘든 질환이다. 

대개 안정과 운동제한, 근육이완제 등을 이용한 보존적인 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하며, 다행히 최근에는 척추에 관을 넣어서 좁아진 신경통로를 뚫은 뒤, 풍선을 부풀려 공간을 넓혀주는 풍선확장술로 보다 확실한 호전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실제 한 연구팀에 따르면 풍선확장술 이후 좁아진 척추 구멍인 평균 28% 가까이 커졌고, 통증이 절반 가량 줄어드는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이는 좁아진 척추구멍을 넓혀 신경관 압박을 풀어주면서 혈액순환을 도와 통증을 완화시키는 원리로 풍선확장술과 더불어 척추관협착증 치료에 있어 '추간공확장술'도 주목 받고 있다.
 
추간공확장술 역시 비수술적 요법으로 좁아진 추간공을 확장시켜 통증의 원인이 되는 추간공 내 염증을 제거해 신경이 압박된 부분을 정확하게 개선하는 효과를 가진 덕분.

특히 추간공 깊이 자리잡아 치료가 어려운 염증까지 제거가 가능하며 부분마취 후 30분 내로 시술이 가능하며 상처와 조직손상도 적어 시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처럼 전신마취가 필요하지 않고 합병증 우려도 없어 노년층이나 수술이 어려운 고혈압, 당뇨 환자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며 척추관협착증이 재발한 환자들에게도 효과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기존의 주사치료나 신경치료로 효과가 없거나 수술 후에도 통증이 지속되는 난치성 척추협착증을 가지고 있다면 추간공확장술로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추간공확장술은 정확한 시술이 관건인 만큼 의료진의 풍부한 숙련도와 노하우가 요구된다. 이에 안전한 시술로 긍정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척추관협착증을 비롯한 다양한 척추,관절 질환의 수술 및 비수술적 치료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병원과 의료진을 찾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정수 관악구 조인트힐병원 원장 |입력 : 2015.11.26 12:06  <제공=조인트힐병원, 정리=강인귀 기자>
 

댓글[0]

열기 닫기